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최신정보

최신정보

최신정보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DJ용 턴테이블을 고르는 방법
작성자 비트사운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4-22 16:20: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37

 

 

DJing을 위한 턴테이블을 고르는 방법

과거에 비해 여러가지 성능과 음질, 기능들이 개선되어 많은 턴테이블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지금 막, 턴테이블을 이용한 디제잉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아래의 내용들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당신이 필요한 턴테이블이 무엇인지 이 항목들을 따져본다면 정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모터 (다이렉트 드라이브 vs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모터입니다. =) 스크래치를 하지 않더라도 ​높은 토크의 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는 여러모로 디제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비록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이 역사적으로 더 좋은 사운드를 내준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요즘의 기술로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갖춘 턴테이블의 음질도 뛰어납니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는 더 훌륭한 피치 컨트롤과 큐잉, 백큐잉, 스크래칭 퍼포먼스에 더 유리하기 때문에 디제이들이 가장 선호합니다. 더 나아가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는 벨트 드라이브 모터보다 더 안정감있는 회전속도를 보여주며, 더 빠른 스타팅 가속도를 내어줍니다.

 

​톤암 품질

​톤암의 유형도 턴테이블을 선택하는데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음질과 트래킹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디제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암대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무게 조절과 안티-스케이팅 기능이 탑재된 암대입니다. 완전히 커스터마이징가능하며 바이닐을 움직일 때 바늘이 제자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안티-스케이팅 기능은 턴테이블 카트리지에 약간의 무게를 더해 바이닐을 재생하는데 튀는 현상을 막습니다. 암대를 세팅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턴테이블의 메뉴얼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SHURE M44-7이나 Ortofon의 디제이용 카트리지에도 암대 설정 메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통해 턴테이블 세팅 방법을 익혀두세요. 

 

 

 

 

 

​피치 컨트롤 

​피치 컨트롤부 또한 놓칠 수 없는 항목입니다. 믹싱 디제이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비트매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최신 턴테이블은 8%, 10%, 16%, 50% 까지 섬세하게 피치를 조절할 수 있는 턴테이블들이 나와있습니다. SL-1200은 정확한 피치컨트롤로 굉장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파이오니어의 PLX-1000 또한 정확한 피치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빌드 퀄리티 

​모터, 피치컨트롤, 암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빌드 퀄리티입니다. 턴테이블의 무게, 진동을 잘 흡수할 수 있는 턴테이블의 다리는 투어를 다니는 디제이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투어를 다니는 디제이들에겐 좋은 턴테이블 케이스를 무조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리 튼튼한 암대라도 쉽게 구부려지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미디 컨트롤러가 내장된 턴테이블, RCA 단자가 분리되어있는 턴테이블, REVERSE 기능, LINE 출력 기능 등 다양한 턴테이블들이 나오고 있지만 구매에 있어서 가격 이야기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모든 기능들이 들어있는 가장 비싼 턴테이블을 구매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미 DJM-S9 같은 믹서를 갖고있어 굳이 내장 컨트롤러가 필요없는 경우나, 굳이 필요할 것 같지 않은 기능들이 들어가있다면 조금 더 간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예산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 추천 TOP3!

​프로 디제이들이 선호하는 턴테이블들을 소개해드립니다. 

 

 

​TECHNICS SL-1200 시리즈 

SL-1200은 오랜 역사동안 디제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턴테이블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할만큼 튼튼한 내구도와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지금 구할 수 있는 턴테이블들은 이미 많은 나이를 갖고있습니다. 좋은 중고 제품들을 충분히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며 아직도 디제이들이 선호하는 턴테이블 No.1 입니다.
 

 

 

 

​Pioneer DJ PLX-1000 (990,000원) 

세계적인 디제이 컴피티션 REDBULL 3STYLE 에서도 쓰이는 새로운 클래식 턴테이블입니다. SL-1200 과 거의 동일한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지만 다양하게 변경가능한 템포레인지와 기본적으로 번들되어있는 고급 파이오니어 헤드쉘, 충분히 강한 토크를 지닌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까지, 빼놓은 것이 없는 디제이 턴테이블입니다. RCA케이블, 접지 케이블, 전원 케이블 모두 분리가 가능합니다. LINE 출력은 안되며 PHONO 출력만 가능합니다.

 

 

 

 

mixars STA/LTA (880,000원)

 

새로운 이탈리아 디제이 브랜드 mixars 의 STA 턴테이블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알찬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턴테이블리스트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S자 암대를 갖추고있는 STA와 스트레이트 암대를 갖추고 있는 LTA 두 모델이 있습니다. RCA 출력단자가 두 단자가 있으며 PHONO, LINE 출력이 모두 가능합니다. LINE 출력이 가능해 접지를 굳이 안해도 좋은 음질을 출력해낼 수 있습니다. 토크 조절, 스타팅 가속도 , 브레이킹 가속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b31522fb38335dca.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 @ 인스타그램 아이디

TODAY'S
ITEMS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